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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·메이커
소프트웨어 체험캠프 
SW/메이커 초등/중등/고등
 
01프로그램 개요

4차산업혁명 소프트웨어 체험캠프
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인 시대, SW역량을 강화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는 체험형 프로그램입니다. 컴퓨터 없이 컴퓨터 과학을 배우는 언플러그드 활동부터 마인크래프트, 마이크로비트, 레고, 로봇 등 교구를 활용한 프로그램까지 다채로운 방법으로 SW역량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.
· 대상: 소프트웨어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및 단체
· 수업형태: 학교별 맞춤형 진행 가능 (차시 조율가능)
02프로그램 구성

최신 소프트웨어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고, 학생 수준별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진행합니다.
다양한 피지컬컴퓨팅 활동을 통해 컴퓨팅사고력, 창의력, 탐구력, 혐동심 등 창의융합형 인재에게 꼭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습니다.
컴퓨터 없이 배우는 소프트웨어-언플러그드 활동
1차시 엔트리 카드게임 배우기 - 카드게임 규칙 이해하기 (다양한 명령어 이해)
2차시 카드게임 실습 - 카드게임을 통해 컴퓨터과학 체험하기
마인크래프트로 우리 동네 만들기
1차시 마인크래프트 기본 조작법 익히기 - 마인크래프트 소개 및 조작법 배우기
2~6차시 건축물 만들기 - 건물 창작 활동 (개인 혹은 그룹활동)
마인크래프트로 황당한 동물원 만들기
1차시 엉뚱발랄 동시 만들기 - 동시 팝카드 게임을 통해 엉뚱한 동물원 상상해보기
2차시 마인크래프트 기본 조작법 익히기 - 메이크코드를 탐색하여 스스로 설명서 만들기
3차시 스토리보드 만들기 - 엉뚱한 발상과 메이크코드를 결합하여 스토리보드 만들기
4차시 마인크래프트 세상 구현하기 - 마인크래프트 에이전트가 황당한 동물원을 만들도록 명령내리기
5차시 공유 및 포트폴리오 만들기 -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과정중심 포트폴리오 제작하기
마이크로비트로 가위바위보 게임만들기
1차시 교구 탐색 - 마이크로비트 및 메이크코드 알아보기
2차시 코딩하여 게임만들기 - 메이크코드로 코딩하여 가위바위보 게임만들기
레고를 가지고 우리 렛츠고!
1차시 레고마인드스톰 탐색하기 - 레고마인드스톰 이해
2~8차시 레고부품 조립하기 - 레고부품으로 완성품을 만들고, 프로그래밍을 통해 움직여보기
탐정 로봇 알버트, 결정적 단서를 찾아라!
1차시 알버트 사용설명서 - 알버트의 움직임과 명령 간의 관계 파악을 통해 알버트 사용설명서 만들기
2차시 시나리오 작성하기 - 용의자 알버트, 범인 알버트 시나리오 작성 후 로봇 코딩하기
3차시 알버트 탐정 놀이 - 용의자 알버트와 탐정 알버트 로봇 역할극(범인 찾기)
* 기본 구성 프로그램이며, 교육 시간 및 예산에 따라 수정 및 변경 가능합니다. (문의 070-8282-0140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