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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W·메이커
(메이커) 디지털 패브리케이션 
교육대상:초등(4~6학년), 중등
수업형태:14차시 (학교별 맞춤 진행 가능)
 
프로그램 내용

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창작물을 만드는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입니다.
컴퓨터, 3D프린터, 레이저 각인기 등으로 가죽, 비닐, 아크릴, 목재 철판 등 다양한 소재를 재단하고 나만의 창작물을 만듭니다. 수학, 과학, 사회, 실과, 미술 등 다양한 교과와 연계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.
1차시
[웜 기어 드라이빙]
- 웜기어드 모터를 활용한 이동수단 제작
2차시
[웜 기어 파이팅봇]
- 웜기어드 모터를 활용한 밀어내기 로봇 제작
3차시
[웜 기어 워킹로봇]
- 웜기어드 모터를 활용한 워킹로봇 제작
4차시
[웜 기어 웨그봇]
- 웜기어드 모터를 활용한 웨그봇 제작
5차시
[웜 기어 얀센 매커니즘]
- 웜기어드 모터를 활용한 테오얀센 작품 제작
6차시
[종이회로 (LED card)]
- 동테이프를 활용한 종이회로 카드 제작
7차시
[진동로봇 (버그봇)]
- 진동 원리를 바탕으로 저학년 버그봇 제작
8차시
[진동로봇 (드로잉봇)]
- 진동 원리를 바탕으로 고학년 드로잉봇 제작
9차시
[3D프린터 기초]
- 3D프린터의 원리와 출력까지의 과정
10차시
[3D모델링 (틴커캐드1)]
- 개인별 맞춤 3D프린팅 출력을 위한 모델링 과정(틴커캐드)
11차시
[3D모델링 (틴커캐드2)]
- 개인별 맞춤 3D프린팅 출력을 위한 모델링 과정(틴커캐드)
12차시
[3D모델링 (FUSION360) ]
- 개인별 맞춤 3D프린팅 출력을 위한 모델링 과정(FUSION360)
13차시
[제작 및 후가공]
- 3D프린팅 출력 후 후가공을 통한 개인작품 제작
14차시
[레이저 각인]
- 레이저 각인기를 활용한 나만의 아이콘 제작
* 기본 구성 프로그램이며, 교육 시간 및 예산에 따라 수정 및 변경 가능합니다. (문의 070-8282-0140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