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
로그인 해주세요
검색
진로진학·학습
E-SPORTS 진로체험  신규 
진로진학/학습 중등/고등
 



01프로그램 개요

e스포츠 리터러시를 통해 올바른 e스포츠 활동과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.
e스포츠가 무엇인지 또 어떠한 형태를 이루고 있는지, e스포츠 진로 설정에 대해 막연한 고민을 벗어나 e스포츠를 탐구해보는 시간입니다.
· 대상: e스포츠에 관심이 있고 진로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교, 학생
· 수업형태: 2~4차시 (학교별 맞춤 진행 가능)
· 추천학년: 중등(1~3학년), 고등(1~3학년)
02프로그램 구성

현직 e스포츠 전문가가 e스포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줍니다.
e스포츠의 다양한 영역에서 관련 분야의 현직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생생하고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합니다.
1차시 e스포츠 리터러시 - e스포츠란?
- e스포츠의 역사
e스포츠 대회 탐구(준비) - 대회 설명
- 선수, 심판, 기록원, 진행요원 선발
- 대회 준비 및 연습 시간
e스포츠 대회 탐구(실습) - 체험1 : e스포츠 대회(선수, 심판, 진행요원)
2차시 e스포츠 진로직업 - 프로게이머
- 코칭스태프
- 방송
- 심판
- 운영전문가
- 종목사
e스포츠 대회 탐구(준비) - 대회 설명
- 선수, 심판, 기록원, 진행요원 선발
- 대회 준비 및 연습 시간
e스포츠 대회 탐구(실습) - 체험2 : e스포츠 대회(선수, 심판, 진행요원)
3차시 e스포츠 활동의 가치 - e스포츠 활동에 따른 부가 가치
- 앞으로의 전망과 비전
To be esports - 게임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
- 글로벌 e스포츠 시장에서의 언어
- 진로 직업적 방향 설정의 중요성
e스포츠 대회 탐구(준비) - 대회 설명
- 선수, 심판, 기록원, 진행요원 선발
- 대회 준비 및 연습 시간
e스포츠 대회 탐구(실습) - 체험3 : e스포츠 대회(선수, 심판, 진행요원)
4차시 e스포츠 대회 탐구(준비) - 대회 설명
- 선수, 심판, 기록원, 진행요원 선발
- 대회 준비 및 연습 시간
e스포츠 대회 탐구(실습) - 체험4 : e스포츠 대회(선수, 심판, 진행요원)
조언 및 피드백 - 강사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
질의응답 - e스포츠 Q&A
* 기본 구성 프로그램이며, 교육 시간 및 예산에 따라 수정 및 변경 가능합니다. (문의 070-8282-0140)
03교육 후기